본문 바로가기

유치원 활동∙̑◡∙̑

코린이 인생 첫 게임 ! UP & DOWN

반응형

 

새싹반 코린이 오늘도 출석٩(´0`)۶

 

 

 

 

문법을 배우는 것이 기본부터 익힐 수 있어 너무나 좋은데,지루하다는 단점이 있구나..

대애충 기본을 배웠다 치고(?) 잠깐 쉬는시간.파이썬 관련 정보를 찾아 보던 중 초보자들도 만들 수 있는 파이썬 게임에 대해 알게 되었다.파이썬에 조금 더 쉽고 가볍게 접근 할 수 있을 것 같아 나도 빨리 만들어 보고 싶어서 궁댕이가 들썩 들썩!

 

내가 새로 코드를 짠 것은 아니고,이미 나와 있는 숫자 게임들 중에서 코드를 살펴보고

내가 배운 선까지 이해할 수 있는 코드로만 이루어져 있는 게임으로 실행 해 봤다.

 

IDLE에서 작성했다.약간 멋있어 보임ㅋ

이 코드를 파이썬으로 실행하면

챠란~~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술자리에서 많이 하는 UP & DOWN 게임이다 ㅋㅋ1에서 100까지 너무 범위가 큰가?ㅎㅎ

 

이제 코드를 해석 해 보자.(해석씩이나...)

 

 

 

코드 리뷰 

 

 

import 를 사용하는 이유

파이썬에는 라이브러리 기능이 있다.

라이브러리(Library)란 도서관이지.우리가 도서관에서 책을 꺼내어 읽듯이,프로그래밍을 할 때 일일이 따로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미리 저장 해 놓은 기능들을 꺼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라이브러리는 자주 사용되는 함수들을 포함하며,import를 통해 호출된다.

나는 무작위 수를 뽑을 수 있는 키워드 random을  import로 호출하였다.

random 모듈에 있는 함수를 쓰고 싶다면 [ random. 함수 ]의 형식을 지켜 주어야 한다.

randint 라는 함수를 쓰기위해 random.randint라고 작성하였다.

randint : 특정 범위의 정수를 랜덤하게 발생시키는 함수

 

intinput은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았다 그저..책을 살펴보다 알게 된 문법이며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너무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라서 이해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았다.

int는 숫자를 입력할 때 사용되고 input은 어떤 정보를 입력 받아야 할 때 사용된다.

input으로 요청사항을 말하면 사용자가 대답한다. int(input(" ㅇㅇㅇㅇ ")

 

while, if 드디어 사용!

숫자가 맞을 때까지 높음과 낮음을 계속 반복한다.

 

파이썬에서 컬러로 나오는 글씨는 이미 약속 되어진 키워드라 수정이 안되는데

까망글씨는 내 마음대로 단어 바꾸어 써도 된다.다만 너무 터무니 없는 걸로 코드 만들어 놓으면 

미래의 내가 봤을 때 이해가 안됨.예를들어 위의 guessgood 이렇게 바꿔도 되구

팀을 이뤄 개발할 때에는 문맥이 맞고 단어와 주석을 달아 코드의 의미를 알려 주어야 하겠다.

 

 

만약 guessanswer가 같다면 축하한다는 말과 함께 몇번만에 맞췄는지 시도 횟수가 출력된다.

 

 

 

 

 

 

 

간단 정리ᵔεᵔ

너무 간단해서 게임이라고 하기에도 부끄럽고 하다 보니 재미도 없는 게임이지만

나열된 코드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파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너무나도 신기하다.

코드가 복잡해지면 얼마나 어려울지,벌써부터 설레는군..